본문 바로가기

여행좋아

겨울 빛이 반짝이는 청도 프로방스

반응형

여행 산타가 지난번 전국 빛 축제를 포스팅한 적이 있었어요.

제가 best로 꼽은 곳 중에 몇 곳은 꼭 가보겠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드디어 한 군데 다녀오게 되었어요.

바로 청도 프로방스인데요. 아... 청도 프로방스 역사가 깊죠...

꽤 오래된 곳인데 가본 지가 15년이 지나 정말 오랜만에 다시 찾은 곳이에요.

그럼 얼마나 볼거리가 많았었는지 청도 프로방스에 대해 포스팅해 드릴게요.

 

청도 프로방스는?

1996년 청도 테마랜드로 오픈하여 2012년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새롭게 단장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프로방스 마을을 재현하여 낮에는 다양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밤에는 아름다운 불빛을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 주소 : 경북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 전화 : 054-372-5050
  • 요금 : 인당 10000원(대/소인 공통)
  • 운영시간 : 연중무휴
  평일 토요일 공휴일 일요일
운영시간 15:00~21:30 14:22:00 14:00~21:30 14:00~21:30

 

청도 프로방스 전용 주차장
넓직한 주차장이 평일이라 한산하다.

울산에서 청도까지 걸리는 시간은 근교라 차 타고 한 시간 남짓 거리입니다.

프로방스에 도착한 시간은 5시 10분 정도였어요.프로방스 바로 밑에 넓은 주차장이 자리 잡고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이라 주차 공간도 아주 넓고 한산했어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해가 지고 있을 무렵이라 해가 완전히 질 때까지 차에서 조금 기다렸다가 프로방스로 향했어요. 

겨울철은 춥고 프로방스는 실외다 보니 장갑과 두꺼운 외투는 필수입니다. 핫팩도 주머니에 찔러 넣고 가시면 더 좋겠죠?

여기저기 알록달록 불빛으로 많이 꾸며놓았아요. 음... 뭐랄까... 확 요즘 세대에 맞는 세련됨은 없어요.

시설 자체가 오래돼서 좀 노후화된 면도 많이 보이고요.^^ 약간 90년대 감성? 레트로스럽습니다.^^

그래도 반짝이는 불빛들이 아이들을 여기저기 뛰어다니게 만들더라고요^^

여기저기서 포즈를 취하며 사진도 많이 찍으며 돌아보았어요.

 

청도프로방스의 실외 모습청도프로방스의 실외모습청도 프로방스의 실외 모습
청도 프로방스의 실외 모습청도프로방스의 실외 모습청도 프로방스의 실외 모습
청도 프로방스의 포토존 모습들

 

 

부수적인 테마 공간으로 산타 마을 빛 축제 공간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산타가 여기저기 포토존에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때 오면 참 좋겠구나 싶더라고요^^ 연말이 지나서인지 저는 그다지 감흥은 없었어요. 하지만 아이들에게 산타할아버지는 어른들에게 택배 아저씨 같은 만나면 너무너무 반가운 존재? 잖아요. 이리저리 산타할아버지 손을 잡고 사진을 찍으며 신나 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니 또 뿌듯하긴 했답니다. 오길 잘했네... 요런 생각 ^^

 

실외 스낵 코너의 모습스낵 코너 앞 테이블
실외 스낵 코너의 모습

 

밤이라 밖이 슬슬 추워질 때쯤 어디 몸 녹일 때가 없나 찾아보니 실외 스낵 코너와 그 옆에는 실내 커피숍이 있었어요.

평일이라 스낵 코너에 음식이 많이 없던데 원래는 어묵도 팔고 여러가지 파는 것 같았어요. 주말에 활성화를 시키는 듯해 보였어요.

커피숍도 일반 우리가 다니는 카페처럼 빵을 팔거나 그러진 않고요. 음료와 과자 몇 개만 팔고 있었어요.

 

 

거울 미로 내부거울 미로 내부거울 미로 내부
거울 미로 내부의 모습 
거울 미로 입구
거울 미로 입구

커피숍 왼편에는 거울 미로 건물이 있었는데 의외로 여기가 참 흥미로웠습니다.

전면이 거울로 둘러싸여 있어 출구를 찾기도 헷갈리고 내 모습이 여러 명으로 보이는 게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출구를 못 찾아 거울에 부딪히기도 하고 신기한 착시현상 때문에 딸아이와 함께 많이 웃었답니다.

 

셀프 스튜디오의 내부셀프 스튜디오의 내부셀프 스튜디오의 내부
셀프 스튜디오의 내부 포토존

 

거울 미로에서 위쪽으로 올라가 보면 프로방스 셀프 스튜디오라는 건물이 보입니다.

저긴 뭘까? 올라가 보니 다양한 콘셉트로 조명까지 설치되어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도록 해놓은 셀프 스튜디오였어요.

칸칸이 테마별로 약 20여 개의 다양한 콘셉트에 맞게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촬영 전문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도 이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사진 인화도 해준다고 되어 있던데 평일이라 다른 직원들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저희는 셀카봉으로 사진을 찍으며 무엇보다 실내다 보니 덜 추워서 여기서 오랫동안 놀았어요.^^

 

그림자 포토존
그림자 포토존

 

청도 프로방스는 많이 화려하거나 웅장하진 않지만 소소한 동심이 있는 곳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 참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청도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입구 이정표

반응형

< script src="https://tistory1.daumcdn.net/tistory/5853197/skin/images/script.js?_version_=1704372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