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좋아

실패없는 탕후루 만들기!!!

반응형

요즘 잼미니(초등학생)들 사이에 인기 좋은 간식 탕후루를 아시나요? 아삭한 설탕 코팅으로 된 과일꼬치인데요,
탕후루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가 있지만 성공확률이 쉽지가 않습니다.

탕후루는 바삭한 설탕 코팅이 포인트인데 집에서 하면 대부분이  굳지 않는 설탕으로 끈적해져서 온데만데 끈적끈적 범벅이 되고 만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간식으로 항상 실패 없는 탕후루를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알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탕후루 지금부터  비법을 알려 드릴게요📌

 

탕후루가 궁금해


탕후루(Tanghulu)는 중국의 전통적인 농촌 축제에서 비롯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로 얼음이나 물에 꿴 다양한 과일을 뒤집어놓고 달콤한 설탕 시럽으로 덮은 것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이것이 "bingtanghulu" 또는 "糖葫芦"라고 불립니다.

탕후루는 어린이나 성인을 위한 인기 있는 거리 음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중국을 넘어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도 즐겨 먹는 간식으로 유명합니다. 이제는 다양한 종류의 과일로 만들어지며,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패 없는 탕후루 만들기


탕후루를 만드는 방법은 다소 까다로울 수 있지만, 아래는 실패하지 않고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재료:

과일 (딸기, 포도, 사과 등)
나무 꼬치나 이쑤시개
설탕


만드는 법


1️⃣과일을 선택하고 깨끗이 씻은 후, 나무 꼬치에 과일을 꽂아 준비합니다.
이때 과일에 묻은 수분을 키친타올로 깨끗히 제거해 주세요.

2️⃣ 팬이나 냄비에 설탕2:물1의 비율로 넣어주세요
꼭 비율은 2:1이여야 합니다.

3️⃣냄비에끓여주세요.
절대 저으면안되요.그대로 끓을때까지 놔두어야 합니다.

4️⃣대접에 얼음을 몇알넣은후 차가운 물을 준비합니다.

5️⃣설탕이 노랗게 될때까지 끓었다고 생각되면 젓가락으로 찍어서 찬물에 한번 담궈 보세여 설탕이 바로 굳으면  성공이구요,끈적하게 손에 묻어나온다면 조금 더 끓여주셔야 합니다.

6️⃣찬물에 떨어뜨린 설탕이 바로 굳는다면  지금입니다!!
불을 끄고 과일꼬지를 설탕물에 돌려가며 골고루 묻힌 다음 찬물에 담가주면 바로 아삭한 탕후루가 완성된답니다.
탕후루가 완전히 굳었으면 맛있게 드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설거지도 귀찮고 1-2개만 만들어 먹고 싶다면?


1️⃣종이컵에 설탕과물의 비율을 마찬가지로2:1로 넣은 후 젓지 말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0초씩 4-5번 돌립니다.

2️⃣마찬가지로 얼음물에 설탕물을 넣었을 때 바로 굳는다면 과일을 넣고 돌려다며 설탕물을 발라 얼음물에 넣어 식혀 주면  간단한 탕후루 완성이랍니다.


탕후루 만들 때 주의사항:


🔥설탕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설탕이 불태울 수 있으므로 계속 감시하며 끓이세요.
    (진짜 순식간이에요. 연기장난 아니니 주의하세요)

꼬치로 과일을 꿀 때 빠르게 작업해야 설탕이 굳기 전에 과일이 달라붙습니다.

이렇게 하면 과일 탕후루, 절대 실패할 일 없을 거예요^^

탕후루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탕후루는 맛있고 달콤한 간식이지만 과도한 설탕 섭취로 인해 몇 가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이 먹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과도한 설탕을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위험: 설탕 섭취가 과도하면 당뇨병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치아 문제: 설탕은 치아에 해로울 수 있으며, 탕후루를 자주 먹는 경우 치아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혈당 변화: 과도한 설탕 섭취는 혈당 수준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며, 에너지 충전 후의 급격한 에너지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탕후루를 즐길 때에는 적당량을 유지하고 다양한 식사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설탕 섭취를 피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탕후루는 가끔씩 먹는 걸로 권장드려요^^😅


반응형

'일상좋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는날 해운대 요트투어  (0) 2023.09.13
두찜 배달 후기  (13) 2023.09.11
커피에 대해 몰랐던 사실  (3) 2023.08.10
그릭 요거트란?  (0) 2023.08.10
해리단길 가성비 좋은 맛집 코지하우스  (0) 2023.06.20

< script src="https://tistory1.daumcdn.net/tistory/5853197/skin/images/script.js?_version_=1704372764">